'대구튜닝카레이싱대회' 최종예선 2일 달성구지에서
'대구튜닝카레이싱대회' 최종예선 2일 달성구지에서
  • 대구경제
  • 승인 2018.08.3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 최종 예선대회가 9. 2(일) 오전 9시 지능형자동차부품시험장(달성군 구지면 과학서로 201)에서 개최된다.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는 건전한 레저문화 확산과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통한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2014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참가차량과 참관객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참가 차량 증가에 따라 원활한 경기진행과 수준 높은 대회 운영을 위해 3차례 예선 대회(4, 6, 9월)를 개최하여 포인트에 따라 최종 150대의 차량을 선정하여 ’18. 10월 본선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지난 2번의 예선 대회에서는 대회당 차량 100여대, 관람객 2,000여명이 참관하는 등 성황리에 대회가 이루어 졌다.

튜닝카 레이싱 대회는 해외에서는 드래그 레이싱(Drag Racing)*이란 이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각종 영화에서 흔하게 등장하는 인기 모터스포츠의 하나이다.

또한, 경기 규칙이 단순하고 쉽게 이해가 가능하여 전문선수들뿐만 아니라 튜닝 자동차를 소유한 동호인 및 일반인들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는 7개 클래스*로 진행되며, 가장 빠른 400m 주파 기록을 달성한 자가 우승하는 베스트랩 방식과 정해진 시간에 가장 가깝게 들어온 차가 우승하는 타임어택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 관람과 주차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부대행사는 준비되어 있지 않다.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를 통해 튜닝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과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통해 지역 튜닝산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