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산아카데미 9월 강좌」
「2018 경산아카데미 9월 강좌」
  • 대구경제
  • 승인 2018.09.17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MBC 아나운서 윤태정 강사,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톡투유(Talk to you)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7일 경산여자중학교 시청각실에서 학생 및 학부모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 경산아카데미 9월 강좌」를 실시했다.

이날 강연은 전 MBC 아나운서 윤태정 강사가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톡투유(Talk to you)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연 내용으로는 ‘자신감이 형성되는 말하기 기법’, ‘의사소통의 다른 방법, 목소리․표정으로 말하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제스처’등 상대방의 마음을 여는 의사소통 기법과 함께올바른 경청 방법이 포함됐다.

이날 강연에서 청소년들은 의사소통의 자신감을 높여 학교폭력과 교우관계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혜로운 대화법을 익힐 수 있었고, 학부모들은 말 한마디로 자녀의 무한한 잠재력을 긍정의 에너지로 변화시키는 현명한 대화법을 배울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항상 아이를 위해 무언가를 해야겠다는 마음에 시작된 대화가 결국 매일 잔소리에 그쳤는데 앞으로는 자녀의 다양한 마음의 소리에 먼저 귀 기울이는 부모가 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경산아카데미」는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한 무료강좌이며 금년도 마지막 강좌로는 오는 11월 29일(목) 경산시민회관에서 고3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인기 개그우먼 홍윤화씨가 『힐링토크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경산시 평생학습과(☎053-810-5388~539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