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시, 유망중소기업과 합동 투자양해각서 체결
경시, 유망중소기업과 합동 투자양해각서 체결
  • 박덕근
  • 승인 2018.07.1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에너지․엘케이에스․엔케이테크와 MOU로 일자리 창출

문경시는 신기제2산업단지에 유망 중소기업 월드에너지(대표이사 류진상), 엘케이에스(표이사 박종구), 케이테크()(대표이사 홍승준)와 총 18천여부지에 210원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월드에너지는 2013년 가은제2농공단지 입주기업으로 에너지 절약기기인 폐열회수용 흡수식 히트펌프와 흡수냉동장비 개발제조 회사로 국제적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에 기여해왔다. 이번 신기제2일반산업단12,266.5 부지에 130설 투자하여 50명을 추가 채용하며 모두 87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유망 중소기업으로 수출 주력 기업이다.

 

()엘케이에스는 신규 창업기업으냉동기와 항온항습기 등을 생산을 위신기제2일반산업단지3,306 부지에 6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엔케이테()는 경기도 화성에서 태양광구조물을 생산하는 업체로 신기제2일반산업단지에 3,306 규모로 이전하기 위해 문경시와 협약을 체결했다.

 

문경시는 기업유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신기제2반산업단지 필지 완전 분양을 목표로 조직 신설 및 기업유치 유공 감사패를 수여하고, 특히 유치한 기업인을 감동시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유치활동으로 2016년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준공 12개 기업과 입주계약 또는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교통인프라(3차 국가철도구축계획, 2021년 중부철도 개통 등)와 문경시만의 특별한 기업 지원시책을 홍보하여 입주 기업인 스스로 문경만큼 투자여건이 좋은 곳이 없다고 할 정도로 기인들의 음을 움직였.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 신기제2일반산업단지를 선택하고 투자 결정한 기업인 분들께 자계획이 성공으로 이어지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세심한 배려를 할 것이라고 기업유치로 일자리 창출과 활성화에 감사한 마음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