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사과축제 분위기 절정...방문 관광객 26만 명 돌파
문경사과축제 분위기 절정...방문 관광객 26만 명 돌파
  • 박덕근 기자
  • 승인 2018.10.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빨간건 사과, 사과는 맛있어, 맛있는 건 문경사과'라는 슬로건
사과특판장 감홍 완판, 체험부스 가족 단위 관광객 발길 끊이지 않아

‘빨간건 사과, 사과는 맛있어, 맛있는 건 문경사과'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3일 개막한 '2018 문경사과축제’가 개막 2주째를 맞아 26만 명을 돌파하는 등 분위기가 절정에 달하고 있다.

문경시(시장 고윤환)에 따르면 문경사과축제 개막 첫 주말에만 8만5천304명의 관광객이 찾은 데 이어 지난 21일 5만9천12명의 역대 최다 하루 관광객이 몰려 전국 최고 품질의 문경사과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이에 따라 문경사과축제의 누적 관광객 수는 전날까지 26만9천372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축제 같은 기간 12만522명에 비해 124% 늘어난 것이다.

방문객 인파로 붐벼 전국 최고 품질의 문경사과 이름값을 톡톡히 한 문경사과축제

 

올해 축제는 문경새재 단풍 성수기와 맞아 떨어지면서 일찌감치 흥행을 예고했다. 행사장인 문경새재도립공원은 주말이면 도로가 차량으로 뒤엉키고, 주변 음식점이 연일 만원사례를 이룰 정도였다.

문경사과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해부터 축제 입장객의 정확한 숫자를 파악하기 위해 무인 계측기 등을 설치해 일반 축제의 통계와 달리 객관적인 계측방법을 적용하고 있다.

문경시와 문경사과축제추진위원회는 16일 간의 일정을 마치는 이번 주말 4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올해 문경사과축제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데는 예년보다 문경사과 브랜드 경쟁력에 힘입은 홍보와 함께 풍성해진 체험 프로그램 때문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문경사과 축제장의 특판장에는 사과 품종 가운데 문경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감홍이 이미 완판 됐으며, 사과축제장에 마련된 체험부스에는 가족 단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올해 문경사과축제에는 사과 높이 쌓기, 사과 길게 깎기, 사과 바구니 게임, 사과 옮기기, 사과 빨리 쪼개기, 교보문고 도서관이 운영하는 사과밭 도서관, 사과밭 휴게쉼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로 구성됐으며, 오는 28일까지 계속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