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과 미국 미네소타 교육청, 고등학교 국제교류의 첫 발을 대딛다!
경북교육청과 미국 미네소타 교육청, 고등학교 국제교류의 첫 발을 대딛다!
  • 한상규 교육전문기자
  • 승인 2018.11.28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의 안동고·안동여고와 미네소타 이다이나 고교 간 국제교류 MOU 체결-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6() 안동고등학교(교장 김길호안동여자고등학교(교장 임동환)와 미국 미네소타 소재 이다이나(Edina) 고등학교(교장 Andrew Beaton) 간 상호방문형 국제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경북교육청은 최근 한류 및 남북 평화 정세에 따라 한국에 대한 우호적 관심이 증가하는 것을 기회로 보다 균형 잡힌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비아시아권 국가와의 국제교류로 사업을 확대하고자 노력해왔다. 그 첫 결실을 얻어 경북교육청과 미네소타 교육청은 국제교류를 적극적으로 운영하는 것에 의견을 모았고, 안동고와 안동여고가 미네소타주에 위치한 이다이나 고교와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다이나 고등학교는 1949년에 설립된 4년제 남녀공학 공립학교로서 학생수가 2,700여명에 이르며, 학업성취도가 높은 명문 학교로서 평판이 높다. 국제교류 교육협약에 따라 안동고와 안동여고 학생들은 내년 4월에 이다이나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업 및 체험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홈스테이 활동을 하며 문화와 관습을 직접 체득할 예정이다. 이다이나 고등학교 학생들은 내년 11월에 안동고와 안동여고를 방문하여 공동교육활동과 홈스테이를 실시하면서 한국과 경북의 문화와 교육활동에 대해 체특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이다이나 고등학교는 경북과의 국제교류 내실화를 위해 대상 학생들을 사전에 선발하여 한국의 문화와 언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다이나 고등학교 앤드류 비톤(Andrew Beaton) 교장은 최근 한국이 대중문화와 스포츠 등에서 두드러지는 성과를 나타내면서 한국에 대한 우호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한국의 전통문화가 잘 전승되고 있는 경북의 안동 학생들과 상호방문 국제교류를 통해서 서로의 문화를 더 잘 알아가는 좋은 교육적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덕희 정책과장은양 교의 국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국경없는 미래 사회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