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내 미세먼지!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학교 내 미세먼지!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 대구경제
  • 승인 2018.11.2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우근 대구시의원, 학교 내 미세먼지 관리를 위한 조례안 발의-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우근 의원(남구)은 11월 30일(금) 열리는 제263회 정례회에서, 학생과 교직원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대구광역시 학교 내 미세먼지 관리 조례안」을 대표발의한다.

❍ 미세먼지 문제가 갈수록 심각한 상황에서 특히, 학생들은 신체적으로 아직 미성숙한 상태이고 면역체계도 약하므로, 학교의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일은 반드시 필요하다.

❍ 즉, 학교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함께 오랜 시간을 생활하는 만큼, 이들의 건강과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 이번에 발의한 조례안은 학교 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교육감의 책무를 규정하고, 이에 따른 관리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하도록 하는 것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 박우근 의원은 “학교에서의 미세먼지 유해성에 대한 이해와 대응역량을 높여,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고 강조한 뒤,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한편, 예방과 대처방안 또한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