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DGB사회공헌재단과 대구·경북 생활비 장학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 DGB사회공헌재단과 대구·경북 생활비 장학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철모 기자
  • 승인 2018.12.05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DGB사회공헌재단, 생활비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대구·경북지역 사회배려계층 대학생 1인당 240만 원, 연간 5,000만 원 지원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 125(), 한국장학재단 본사 8층 대회의실에서 대구·경북지역 사회배려계층 대학생에 대한 생활비 지원 사업(가칭 With-U)에 적극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한국장학재단 대회의실에서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왼쪽),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이 사회배려계층 대학생 생활비 장학금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물적자원의 상호교류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배려계층의 대학생들에게 생활비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대구·경북지역 사회배려계층 학생에 대한 생활비 지원 공동사업과 관련한 보유자료 제공에 한 상호 협력 학업의지가 있는 학생들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생활비 지원 사업은 대구·경북지역 사회배려계층 학생들을 위한 생활비 장학금 지원 사업으로 연간 약 5,000만 원 20명의 장학생에게 1인당 240만 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생활비 마련이 여의치 못해 학업을 중단하거나, 취업준비 등에 집중하기 어려운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 이정우 이사장재단은 고등교육 공공성 강화정책의 핵심 실행기관으로서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고등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매진해 나갈 것이라 말하면서,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학(獎學) 제도의 뜻 그대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들의 학업을 장려하고 소외계층을 어루만지며 , 학부모의 부담을 덜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을 계기로 민·(民官)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의 발전과 공동체 이익을 위한 기부 문화 활성화가 실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