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혁신전략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장학재단, 혁신전략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철모 기자
  • 승인 2018.12.1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 장학 및 대출제도 혁신방안’과 ‘재단과 타기관(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역량 강화방안’을 주제로 접수된 57편 중 우수작 6편의 제안 시상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은 12월 3일(월) 대학생이 바라는 한국장학재단 혁신전략 공모전 수상작 6편을 선정하여,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였다.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혁신전략 공모전 시상식에서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좌측 세번째)과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ㅇ 이번 공모는 ‘재단의 장학 및 대출제도 혁신방안’과 ‘재단과 타 기관(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기관 역량 강화방안’을 주제로 9월 19일(수)부터 10월 18일(목)까지 제안을 접수하였다.

ㅇ 접수된 제안 중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한 대학생 원스톱 지원 서비스’, ‘등록금 실제 액수에 대비한 장학금 차등지원’, ‘가구원 수에 따른 소득분위 시스템 적용’ 등 재단 학자금지원제도와 관련된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 6편이 최종 선정되었다.

□ 부처별 칸막이를 줄여 청년 지원정책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대학생 원스톱 지원 서비스’를 제안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보승 씨(동아대학교)는“저와 수상자분들의 아이디어가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커지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이정우 이사장은“재단에서 처음 추진한 혁신전략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대학생들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제안을 해주셨다”며,

ㅇ“수상작은 대내외에 널리 공유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재단은 국민참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