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드림스타트, 6학년‘RE-START’졸업 기념식 마련
경산시 드림스타트, 6학년‘RE-START’졸업 기념식 마련
  • 안영철 객원기자
  • 승인 2018.12.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진학으로 사례관리가 종결되는 아동 및 가족과의 석별의 정을 나누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자리 마련

 경산시 드림스타트(시장 최영조)는 지난 12일, 2018년 초등학교 졸업으로 드림스타트 종결을 앞두고 있는 아동과 가족들을 초대해 초등학교 졸업을 축하하고, 상급학교 진학을 응원하는 졸업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에 드림스타트와 연계된 사진관으로 개별 방문해 촬영한 가족사진 전달과 함께 식사를 제공하면서 아동의 유년시절을 오래 추억할 수 있도록 하고, 아동의 졸업과 진학 축하하며 석별의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아동들의 스트레스, 불안 등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고 종결되는 아동과 가족에게 졸업 후에도 드림스타트가 든든한 지지자로서 기억될 수 있도록 가족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졸업 기념식에 참여한 한 아동은 “어릴 때 드림스타트에 참여하라는 것이 귀찮기도 했는데, 엄마와 지난 일들을 이야기해보니 드림스타트를 통해서 체험하고 경험했던 것이 많았던 것 같아요. 오늘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니 아쉬운 마음이 들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산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동이 그동안 드림스타트 사업 참여를 통해 이룬 성장을 바탕으로 중학교에 잘 적응하기를 바라며, 드림스타트와 함께 한 모든 시간들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해주길 바란다. 앞으로도 아동이 꿈을 꾸고,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