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 국립산림치유원 업무협약(MOU) 체결
경상북도교육청 - 국립산림치유원 업무협약(MOU) 체결
  • 대구경제
  • 승인 2018.12.1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내 교직원, 학생 대상 산림복지서비스 지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과 국립산림치유원(원장 고도원)2018121810시 경상북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산림교육발전의 일환으로 도내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림복지서비스 지원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상북도 내 학생 및 교직원 등에게 지속가능한 산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기회 마련과 숲 체험 교육, 산림치유를 통해 건강한 경상북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산림치유 및 숲 체험교육 활동을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경상북도교육청은 도내의 교직원을 비롯한 학교폭력 피가해학생, 정서행동 관심군 학생 및 저소득 가정 자녀 등을 추천하여 산림복지시설로의 이동을 지원하고, 국립산림치유원은 산림복지시설과 산림교육프로그램산림치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업무가 추진될 예정이다. 숲을 활용한 교직원 및 학생 등에 대한 산림치유 및 산림체험 활동을 통해 정신 건강 증진과 정서안정 등에 크게 기여해 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과 국립산림치유원은 이번 협약으로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 사안처리 과정에서 마음에 상처를 입은 교원과 학생들에게 숲을 통한 산림치유와 정서적 안정을 통한 심신건강증진의 효과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더욱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청소년들이 행복과 희망을 여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