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 거점학교를 통한 중학생 직업진로 체험학습 지원
직업계 거점학교를 통한 중학생 직업진로 체험학습 지원
  • 박덕근 기자
  • 승인 2019.01.0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 자유학기제 연계 중학생 대상 직업진로 체험학습 운영 -

 경상북도교육청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특성화고․마이스터고등학교 자원을 활용한 경북 직업진로 체험학습을 2019학년도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미래대비 성장 지원 교육체계 구축을 위한 임종식 교육감의 공약사업이다.

경북 직업진로 체험학습 사업은 직업진로 성향 분석,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과체험, 직업교육․창업교육 체험, 직업 진로 캠프 등으로 구성되고, 중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세계를 이해하여 자신에게 맞는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운영된다.

중학교 단계의 이 사업은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학벌중심의 진로 계획이 아닌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설계로, 역량중심의 능력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이 사업은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진로와 직업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고교 진학과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여 진다.

경북교육청은 2019학년도에 경영․금융, 보건․복지, 디자인․문화컨텐츠, 미용․관광․레저, 조리, 건설, 기계, 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인쇄․출판․공예, 농림․수산해양 분야에 대해 인력양성 유형별로 구분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등학교 거점 6교를 육성하여 경북 직업진로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2020부터 단계적으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직업진로 체험학습 사업이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고교 진학과 진로 선택에 폭을 넓히고, 진로 설계 능력을 신장시켜 꿈을 키우는 진로교육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