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살기좋은 안전 일등도시 문경 만든다!
문경시, 살기좋은 안전 일등도시 문경 만든다!
  • 김동욱
  • 승인 2019.01.1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제적 안전인프라 구축으로 안전사고 ZERO화 -

 

 문경시는 2019년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문경을 위하여 전년보다 21% 증액된332억 원의 안전재난 예산을 확정하고 투입할 계획이다.

 

 효율적인 재난관리체계 구축을 위하여 관내 물놀이 위험지구에 대한 안전시설 설치 및 안전지킴이를 배치하고 시내 우범지역에는 생활안전 CCTV 및 바닥조명등을설치하여 시민들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안심골목을 조성한다.

 

 또한, 노후된 민방위 경보단말기를 교체하고 예비군 교육훈련 효율화를 위한 노후시설 정비 등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도모할 예정이다.

 

 자연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수문, 저수지, 배수펌프장 등 방재시설과 자동우량경보시스템, 재난감시용 CCTV, 자동음성통보시스템 등 재난방재시스템 점검정비및 응급복구장비·자재를 확보하고, 낙석위험지구 등 재해취약시설 정비에 철저를기할 예정이다.

 

 특히 금년부터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행복안전보험을 추진하여 시민들이 각종재난으로부터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자연재해 사전예방을 위하여전체예산의 84%를 하천재해예방사업, 소하천정비사업 및 재해위험시설물 개보수사업 등에 투입하는 등 재난예방에 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문경시 관계자는“안전 없이는 시민들의 행복도,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도,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문경도 만들 수 없다”며,“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해최우선적으로 시민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