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노후 경유자동차 조기폐차 지원 2.14(목) 부터 접수
성주군, 노후 경유자동차 조기폐차 지원 2.14(목) 부터 접수
  • 이상문 기자
  • 승인 2019.02.10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으로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환경 개선

성주군은 노후경유차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2019년도 노후 경유자동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군은 올해 사업비 2억4천만원을 확보하여 2월14일부터 조기폐차를 희망하는 경유자동차 및 도로용 3종 건설기계*(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으며, 신청서 접수 순서대로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조기폐차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자동차)로서 접수일 기준으로 최근 2년 이상 연속하여 성주군에 등록되어 있고 최종 소유기간이 6개월 이상이며 정기검사 항목중 관능검사 결과가 적합하고 중고차 성능검사결과 “정상가동” 판정을 받은 차량에 한해 지원한다. (상세내역은 성주군 홈페이지 공고문 참조)

 

○ 지원금액은 보험개발원에서 차종 및 연식에 따라 산정한 분기별 차량기준가액에 따라 지원하며 지원상한액은 ▲3.5톤 미만은 신차 구매와 관계없이 최대 165만원 ▲3.5톤 이상은 폐차 후 신차 구매시 추가보조금이 지원될 경우 최고 3,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사업비 소진시는 사업이 종료된다.

 

ㅇ 이병환 성주군수는 “노후 경유자동차의 조기폐차 지원사업은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환경 개선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성주군의 노후 경유자동차는 약 6,500여대로 본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사업물량이 확대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