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환 경북도의원, 대형국책사업 경북패싱 특단의 대책으로 맞서야
박영환 경북도의원, 대형국책사업 경북패싱 특단의 대책으로 맞서야
  • 대구경제
  • 승인 2019.02.2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의회 박영환 도의원(기획경제위원회, 영천2)은 2월 20일 개최된 제306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최근 거론되고 있는 대형국책사업 경북소외론과 좌초위기에 따른 도차원의 적극적인 대응방안을 촉구했다.

 

박의원은 지난해 2019년 국비예산확보 부진과 올해초 ‘2019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사업대상’에서 당초 제안한 7조원 규모의 ‘동해안 고속도로사업’과 4조원 규모의 ‘동해중부선 복선전철화사업’은 제외되고 신청금액의 10%만 반영되는 등 경북이 철저히 소외된 점, 그동안 사활을 걸고 경주유치를 추진해 온 원자력해체연구소가 부산․울산 경계지역으로 내정되었다는 언론보도에 대한 유감표명과, 대통령의 무책임한 신공항발언에 대한 경북도의 소극적인 대응을 강하게 질타했다.

특히, 각종 국책사업의 경북패싱에 대처하기 위해 우선 원전해체연구소의 3월 최종 입지결정을 앞두고 지난 7년간 노력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경주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나가야 함을 강조했다.

통합신공항 이전에 속도를 내고, 균형발전을 강조하는 정부에 균형발전을 저해하는 수도권으로의 집중을 강력 비판하면서, SK하이닉스 구미유치를 위해 경북도가 더욱 전향적으로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박영환 의원은, “할 만큼 최선의 노력은 하고 있지만, 현실적 한계가 있다는 경북도의 안일하고 자조 섞인 대응보다는 도정을 믿고 바라보는 도민들에게 희망의 날개를 달아줘야 한다.”며, “300만 경북도민이 뒤에서 응원하고 있다는 자긍심으로 도민의 생존권 확보를 위해 ‘사즉생(死卽生)’의 각오로 행동에 나서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