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대구도시철도 수출 성공
국내 최초로 대구도시철도 수출 성공
  • 박용 기자
  • 승인 2019.03.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진시장 홍승활사장, ‘ 싱가포르 센토사 익스프레스’ 개소식 갖고 사업 개시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7일 현지법인인 '디트로 싱가포르'(DTRO SINGAPORE)가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디트로 싱가포르는 2024년 2월까지 앞으로 5년간 싱가포르 센토사섬과 본섬을 잇는 모노레일(싱가포르 센토사 익스프레스 시스템)을 운영·관리한다.

우측 줄 앞부터 권영진 대구시장, 홍승활 사장

 

이번 운영·관리 총사업비는 186억원(연평균 37억2천만원)으로, 디트로 싱가포르가 센토사 모노레일 시스템의 차량과 시설물 경정비 업무를 맡는다.

앞서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해 7월 센토사 모노레일 운영 관리 사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후, 같은 해 10월 해외법인을 설립하고 올해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영업 시범운영을 거쳤다.

대구 대중교통 운영서비스 수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국 최초로 도입한 대구형 모노레일 운영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해외 진출에 성공한 것이다.

센토사 익스프레스는 싱가포르 본섬과 세계적 휴양지로 유명한 센토사섬을 연결하는 연장 2.1㎞의 모노레일이며, 하루 평균 1만3천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싱가포르 모노레일 진출 사업은 우리 지역 대중교통 운영서비스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대구 하늘열차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시철도 해외 진출 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토사 익스프레스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과 동일한 모노레일 시스템으로 지난 2007년 개통했다. 도로, 케이블카와 함께 본섬을 잇는 주요 교통수단으로 센토사의 남북을 가로지르는 총 연장 2.1㎞, 4개의 역사를 갖춘 모노레일이며, 세계적인 휴양지인 센토사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가장 편리하게 이용하는 교통수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