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신청사 건립추진 공론화위원회, 5일 공식 출범
대구시 신청사 건립추진 공론화위원회, 5일 공식 출범
  • 김철모 기자
  • 승인 2019.04.06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일 영남대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

대구시 신청사 부지 선정을 주도할 ‘대구시 신청사 건립추진 공론화위원회’가 5일 오후 공식 출범했다.

행정부시장, 기획조정실장, 자치행정국장, 시의원 2명 등 당연직 위원 5명과 각 분야 전문가 14명 등 19명으로 구성한 공론화위원회는 시청에서 연 1차 회의에서 김태일 영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김
‘대구시 신청사 건립추진 공론화위원회’ 김태일 위원장

 

이어 추진 일정, 전문연구단 구성 및 운영, 연구용역 기관 선정 등을 논의했다.

공론화위는 2004년부터 추진한 신청사 건립이 지연된 전철을 되풀이하지 않고자 과열 유치행위에 불이익(벌점)을 주기로 했다.

집회, 서명운동, 삭발식, 매체 광고, 현수막·애드벌룬 설치, 전단 배포 등을 하면 건립 예정지 선정평가 때 벌점을 받는다.

오는 14일까지 자체 시정 기간을 거쳐 15일부터 과열 유치행위를 적발한다.

공론화위는 신청사 연구용역을 국토연구원·대구경북연구원에 컨소시엄 형태로 맡겨 자료를 분석하고 평가 기준을 마련토록 했다.

시민 의견을 수렴해 기본구상, 선정기준이 나오면 시민·시민단체·전문가 250명 안팎으로 구성한 시민참여단 평가로 건립 예정지를 확정한다.

대구시는 후보지 신청을 하지 않은 기초단체와 형평을 고려해 탈락 후보지에 반대급부를 주지 않기로 했다.

김태일 위원장은 "시민 합의가 중요한 만큼 시민사회 분열을 초래하는 과열유치행위에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