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농협,‘행복점심 지원 및 농촌 일손 돕기’실시
대구농협,‘행복점심 지원 및 농촌 일손 돕기’실시
  • 박용 기자
  • 승인 2019.06.06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농업인 가사부담 경감 및 농가소득에 기여..

대구농협(본부장 김도안)5일 양파 수확이 한창인 달성군 일대(구지, 유가, 현풍)에서 고향주부모임 대구시지회 회원과 범농협 임직원 1,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손이 부족한 고령농가 및 취약농가를 대상으로 2019 행복점심 지원 및 농촌 일손돕기행사를 실시했다.

대구농협, ‘행복점심 지원 및 농촌 일손 돕기’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대구농협, ‘행복점심 지원 및 농촌 일손 돕기’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임직원 뿐만 아니라 권영진 대구시장, 추경호 국회의원, 김문오 달성군수, 대구여성단체협의회 서점복 회장과 고향주부모임 송귀연 회장도 참석하여 농번기 농촌의 인력난 해소와 사부담경감을 위해 힘을 보탰다.

 

행복점심 지원행사는 대구시에서 후원하고 한전대구본부와 한국철도공사대구본부, KT대구고객본부, KT&G대구본부, 대구여성단체협의회에서 350만원 상당의 생수를 지원하였다.

 

지난 2014년부터 실시한 중식지원 사업은 달성군(현풍, 유가, 구지)관내 68개 농가에 연간 6,000인분, 지난해까지 25,000인분의 비빔밥을 농가에 지원하여 농번기 여성농업인들의 가사부담을 경감하였고 인력지원을 통한 농업 경영비 절감으로 농가소득에 기여하고 있다.

 

김도안 본부장은 오늘은 양파 수확기를 맞은 일손부족 농가를 돕기 위해 지자체와 소비자 체가 함께 참여하여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의미 있는 날 이라며 향후에도 본사업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