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소속 가덕도 신공항 적극 저지하기로
자유한국당 소속 가덕도 신공항 적극 저지하기로
  • 대구경제
  • 승인 2019.06.1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소속 대구경북 정치인들이 16일 오후 대구에서 모여 부산·경남(PK)의 가덕도 신공항 건설 움직임을 적극 저지하기로 했다.

이들은 정부가 지난 2016년 김해신공항 확장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 내용과 PK 주장(가덕도 신공항 건설) 사이의 사실관계를 먼저 확인하고 동남권 관문공항 입지가 정략적 입김에 의해 결정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한국당 대구경북(TK) 발전협의회(회장 주호영 의원)는 이날 오후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호텔에서 회동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의 대처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이뤘다고 밝혔다.

회동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주호영 의원, 곽대훈 대구시당위원장(대구 달서갑), 장석춘 경북도당위원장(구미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상훈(서구)·김석기(경주)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주 의원은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이 늦어질 경우 지역이 입을 수 있는 피해와 PK가 동남권 관문공항 입지에 영향을 미칠 경우에 대한 대처방안 등을 두고 심도 있는 의견을 주고 받았다"며 "적극적인 여론전을 통해 지난 2016년 김해신공항 확장 결정의 불가피성을 알리고 PK의 가덕도 신공항 건설 요구에 대해 정부가 균형 잡힌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TK발전협의회는 ▷이번 주중 대구경북 한국당 국회의원 전원회의 소집 ▷국토교통부·국무총리실 입장확인 방문 ▷공항전문가 참석 공개 토론회 ▷파리공항공단 엔지니어링(ADPi) 용역보고서 요약본 일반 공개 ▷영남권 관문공항 입지 관련 언론간담회 개최 등의 구체적인 대응방안에 최종 확정하고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가덕도 신공항 건설' 저지를 하기로 했다.

지역 한국당이 동남권 관문공항 입지결정에 대한 최종 입장을 정리하면서 지역 여당의 입장이 주목된다. 이와 관련해 홍의락 더불어민주당 의원(대구 북을)은 "지역의 100년 대계를 결정하는 일에 여야가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