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어떻게 안걸릴수 있을까? 4가지 방법
코로나19 어떻게 안걸릴수 있을까? 4가지 방법
  • 대구경제
  • 승인 2020.03.08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글은 이제까지 나온 코로나19 자료중 가장 간결하고 핵심을 다룬 내용이라는 어떤 전문가의 기고입니다.( 본지 편집자는 이 세상에 진리를 누가 알겠는가 하는 의구심에서 내과 전문의의 검토를 직접 받아서 게재합니다. ) 

첫째, 눈/코/입을 사수하라!: 폐렴바이러스인 코로나는 피부로 직접감염될 가능성과 공기 감염을 통해 전염될 가능성은 매우 매우낮다. (피부면역시스템은 워낙막강함). 하지만 손과 의복과 통해 눈코입을 통해 감염될가능성이 높고 바이러스가 몸에들어 오면 면역세포등이 작동하여 이를 죽인다. 그래서 건강한 사람은 노출되도 안걸린다. 그러면 즉, 키포인트는 손과 피부로 눈/코/입을 만지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인간은 1시간에 무려 무의식적으로 눈코입을 30회/시간 만진다고 하니 쉬운일이 아닌다. 그래서 다음 몇가지를 준수해야 한다.

-손으로 외부물질을 만지면 절때 손을 씻기전에 눈코입을 만지지 마라(가능한 25도이상 물로 20초이상 세척)
-환자 아닌분이 마스크를 쓰는것은 감염방지에 도움된다는 임상 증거는 없다! 하지만, 마스크가 손으로 눈코입을 만지는것은 줄이는 효과는 있다. 반대로 아무리 마스크를 쓰더라도 안씻은손으로 눈/코/입을 만지면 끝!!!!)그러니, 감기걸린분은 100%마스크를 써서 한다!
-선그라스/안경을써라. 바이러스는 눈을 통해 감염될수 있으니 색안경이나 안경을 쓰면 도움이된다!
-외출했던옷은 스타일러, 혹은 증기소독하여 바이러스를 죽이기 바랍니다!
-25도이상의 뜨거운 샤워를 자주하여 바이러스를 피부로부터 세척하기 바랍니다.
-손세척제을 바른후 프라스틱을 만지면 손에 환경호르몬(비스페놀: 여성호르몬이상물질/발암물질)이 녹아 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면역력 증강 건기식, 비타민C, 세포재생에 좋은 NMN, 폐에 좋은 인삼, 도라지, 오메가3등의 음식을 “다량 섭취”하고 몸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십시요. 어차피 바이러스는 우리몸에 들어옵니다. 이때 강한 면역력이 있으면 절때 안 걸립니다. 한국 사망자의 90%는 기저질환으로 기초면역력이 매우 낮은 분들 혹은 정신병동에서 오랜 감금생활을 했던 기력이 약했던 분들입니다. 즉, 과로 하지 마세요!!(이 둘째  부분은 증명된거는 없음)

셋째, 병원 및 교회등 밀폐된 장기 집회에 참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한국도 교회, 이태리는 성당, 이란도 결국 이슬람교회가 환자의 60-80%가 감염 원천입니다. 2번째가 병원 감염으로 10%~20% 입니다! 교회/병원은 환자가 한곳에 머무는 시간이 1시간이상이고 각종 찬송/검사등으로 바이러스 밀도가 높아지니 감염위험이 10배이상 높습니다. 반면에 오픈된장소, 산좋고 물좋은곳, 백화점등에서 옮길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넷째, 개인소지품을 사수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스마트폰, 수건, 티슈, 자기책상등 타인과 공유하지 말고 알코롤로 자주 소독하여 Virus Free 환경을 유지 하시기 바랍니다. 타인과 신체접촉을 최소화 하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한국환자는 3월말에 피크를 이루다가 날씨가 따뜻해지는 5월초까지 지속될가능성 있습니다. 즉, 약3만명까지 감염환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놀라지 말고 일상적인 개인 위생을 지키면 정상생활 하시면 됩니다!( 한국 1년 폐렴사망자가 15,000이 넘으니 비극적이지만 코로나 사망자가 몇십명이 된다는 것은 아주약한 질환이다!)

편집자 주: 이상 글은 대구 이용재 내과전문의가 둘 째 부분은 제외하고 맞다고 한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선희 2020-03-18 14:47:49
정말 재밌네요. 어떤 전문가가 쓰셨는지 꼭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