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미술관과 농업회사법인 (주)디에프에스 업무협약 체결
신풍미술관과 농업회사법인 (주)디에프에스 업무협약 체결
  • 안윤서 기자
  • 승인 2020.10.2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풍미술관과 농업회사법인 디에프에스이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농업회사법인(주)디에프에스(예비사회적기업) 최윤주 대표와 신풍미술관 이성은 관장이 참석했다.

신풍미술관 이성은 관장(좌) 디에프에스 최윤주 대표(우)

 

이번 협약식은 상호 기관이 협력하여 지역주민 혹은 귀농귀촌 관련 참여자들의 만족스러운 교육 및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업은 ▲지역 공동체 및 서비스 구축 및 교육 서비스 모델 개발 등 상호 관심분야 인력 및 지식 정보의 교류 ▲정보 구축 및 활용을 위한 공동연구 발굴․기획 및 수행 ▲다양한 네트워크와 체험시설의 공동 활용을 통해 예천의 교육프로그램을 구축하여 확산할 전망이다.

신풍미술관 이성은 관장은 “기존에 진행했던 미술치료에 교육적 요소를 첨가하여 디에프에스와 더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도입하고자 한다. 예천지역의 주민들이 자유롭게 체험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협약식의 목적이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디에프에스 최윤주 대표는 “미술 치료와 함께 하는 교육학(인문교양교육), 신중년 전직 아카데미(직업능력교육), 레베카의 엄마표 영어(시민참여교육)를 계획하고 있다”며 “신풍미술관과 협업하여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자 안윤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