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의 미래, ‘스타트업’을 위한 축제가 열리다
대구‧․경북의 미래, ‘스타트업’을 위한 축제가 열리다
  • 대구경제
  • 승인 2020.11.20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창업축제 ‘2020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 11월 23일부터 12월 2일까지 10일간 개최
온라인 제품관 전시 제품에 대한 대학생 홍보 영상 공모전, 공공기관‧글로벌 유통 구매상담회, 투자상담회(IR) 등 다양한 콘텐츠 구축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지역 경제의 미래인 창업기업을 연결하는 ‘2020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11월 23일(월)부터 12월 2일(수)까지 10일간, 홈페이지(dgsf.kr) 및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7년을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2020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 등 지역 창업지원기관*이 주관하는 창업 행사다.

본 행사는 대구․경북지역 스타트업의 우수성과 창업지원 결실을 널리 알리고, 청년층의 창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는 23일(월)부터 50개 창업기업이 참여하는 온라인 스타트업 제품관을 비롯해 총 4개의 장, 16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개막식에서는 우수 스타트업 10개사와 창업지원 유공자 6명에 대한 시상을 통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스타트업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창업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금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스타트업 제품 온라인 언박싱 등의 모든 프로그램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청년 혁신가 포럼, 데이터 사이언스 테크세미나, GS(GAME STARTUP) 원정대 등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창업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하여 스타트업들과 예비창업자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PC나 휴대폰을 활용하여 누구나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dgs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한식 청장은 “이번 행사가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창업을 꿈꾸고 즐기면서 정보를 가져갈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대구․경북의 미래인 스타트업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창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