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공회의소「회원기업 직원 자녀 장학금」전달
대구상공회의소「회원기업 직원 자녀 장학금」전달
  • 대구경제
  • 승인 2020.12.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상의 임직원 3개월간 급여 10〜20% 자발적 반납

- 회원기업 직원 자녀 102명에게 따뜻한 마음 나눠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재하)는 12. 11(금) 대구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회원기업 직원 자녀 대학생(25명)과 , 고등학생(77명) 등 102명을 선발하여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대학생 10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을 전달하는 「대구상공회의소 회원기업 직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사진)

 

 이번 장학금 전달은 코로나19가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확산되어 큰 어려움을 겪었던 지난 3월 당시, 대구상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회원기업을 위해 어려움을 분담하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됐다. 대구상의 임직원들도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회원기업과 상공회의소는 하나의 공동체다”라는 의지를 바탕으로 한 뜻을 모아 전 임직원이 월 급여의 10∼20%를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자발적 반납을 통해 6,400여만원을 조성했다.

 이날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한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은 “지역학생들이 훌륭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해 주신 대구상공회의소에 감사드린다”며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기업의 이익을 사회와 함께 나누는 상생의 경영과 관련, 대구상공회의소 1층에 설치된 DGB금융체험파크를 장학생 여러분들이 꼭 체험해 미래의 현명한 금융소비자로 성장하여 DGB금융그룹에 꼭 입사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 이번 전달식에서, 대구상공회의소 이재하 회장은 “경제단체의 구성원으로써 어려운 상황에서도 솔선수범하여 지역경제를 위해 의미 있는 역할을 해준 대구상공회의소 임직원에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또한“예기치 못한 감염병으로 인해 우리 지역에 있는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고, “대구상공회의소도 2021년에는‘위드 코로나 시대’에 회원기업들이 대응을 잘 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가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