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안동소주 등 13개 백년소공인 추가 선정
명인안동소주 등 13개 백년소공인 추가 선정
  • 대구경제
  • 승인 2020.12.1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광바렐연마(신주섭 대표(33년), 대구)도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 이하 대경중기청)은 백년소공인 2차 선정결과, 숙련 기술과 성장 역량을 두루 갖춘 우수 소공인 13개사를 추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백년소공인’은 열악한 작업환경과 빠르게 변화하는 제조환경 속에서도 장인정신을 갖고 한 분야에서 15년 이상 업력을 이어오고 있는 소공인 가운데 숙련기술과 성장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금년 9월(12개사 선정)에 이은 2차 선정으로 작년 5개사를 포함하여 대구·경북지역 백년소공인은 총 30개사이다.

주요 선정업체는 다음과 같다.

■ 명인 안동소주(박재서 대표(27년), 경북)

전통식품 명인 6호의 독특한 3단사입 기술과 국내산 쌀만을 사용해 맛과 전통이 있는 소주 제조업체로서, 우리나라 대표 국민 주류로 자리 잡았으며 최근에는 미국, 호주, 싱가폴 등 세계로 수출하는 글로벌 경쟁력도 인정받은 업체이다.

■ 한광바렐연마(신주섭 대표(33년), 대구)

표면처리 분야(바렐연마, 아노다이징)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로 기술력 및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지식재산권 확보 등 혁신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기술보존을 위해 아들에게 기술전수를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근 우리나라 최초로 부자지간이 표면처리기능장을 획득하기도 했다.

대경중기청에서는 이번 선정된 ‘백년소공인’에게 인증현판과 확인서를 제공해 우수 소공인으로서의 자부심도 갖게 하고, 컨설팅·시설개선 등 실질적 지원을 통해 선정업체가 지속적으로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대경중기청 박만식 소상공인과장은 “백년소공인이 소상공인의 우수모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백년소공인 선정을 희망하는 경우, 온라인 소상공인마당(www.sbiz.or.kr) 또는 지역 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