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밝고 건강한 미래! 학생상담이 중요하다!
학생들의 밝고 건강한 미래! 학생상담이 중요하다!
  • 대구경제
  • 승인 2021.04.1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헌 의원, 학생상담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제정 조례안 발의

대구광역시의회 송영헌 의원(교육위원회, 달서구2)이 학생상담 지원과 활성화를 통하여 학생들이 겪는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학교생활의 적응을 돕고자 대표발의 한「대구광역시교육청 학생상담 지원 및 활성화 조례안」이 4월 15일(목)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송연헌대구시의원
송연헌대구시의원

 

이번에 발의한 조례안은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 내용을 담았다.

 송영헌 의원은 제안 설명에서 “최근의 교육환경은 과거 그 어느 때 보다 학생들에게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상담활동을 필요로 하고 있다”라고 언급한 뒤, “학생상담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이번 조례에 관련 지원과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한다”라고 조례 발의 이유를 설명했다.

조례안에는 ▲학생상담 활성화를 위한 ‘학생상담 지원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할 것을 의무화하고, ▲교육감이 학교상담실 설치 기준을 마련하고 설치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생상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생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담았다.

송영헌 의원은 “학생상담은 교우 관계, 성적 문제 등 전통적인 학교 생활을 비롯하여 진로나 직업 선택의 문제, 학생의 흥미·적성·능력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활동과 지도 등 그 역할이 계속 증가할 것이다”라고 주장하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보탬이 되고, 학생 개개인의 바람직한 성장과 발달을 지속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