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찾은 유승민 "위기 처한 한국 구할 정부 세우겠다"
대구 찾은 유승민 "위기 처한 한국 구할 정부 세우겠다"
  • 김수영 기자
  • 승인 2021.05.01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찾은 유승민 "위기 처한 한국 구할 정부 세우겠다"

"내년 대선에 21년 정치 열정 불태우겠다" 대구 방문 대선 출마 공식화

"보수야 중도 아우르는 野단일후보 되고 싶어…수도권 표심에 승부 걸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이번 대선에서 과거의 낡은 보수를 다시 반복할 게 아니라 정말 새로운 나라를, 코로나19 이후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구할 정부를 세우는 데 21년 정치여정의 끝을 아낌없이 불태울 것"이라고 말했다.

야권의 유력한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유 전 의원은 이날 정치 고향 대구를 찾아 국민의힘 대구시당사에서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대권 행보를 시작했다. 유 전 의원은 비례대표를 거쳐 대구 동구을 지역구에서 내리 4선을 했지만 대선 출마를 고려해 제21대 총선에서는 불출마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대구시민 덕분에 4선 의원을 지냈고, 오늘은 이번 대선에 모든 걸 걸고 고향 시도민들에게 인사를 드리는 날"이라며 "끝까지 당당하게 경쟁해서 보수 야권과 중도층까지 아우르는 단일후보를 꼭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야권 후보로는 당내에선 유의원과 원희룡지사와 대선 불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무소속 홍준표 의원, 정치신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등이 유력하게 거론된다. 

유 전 의원은 차기 대선을 "불과 2% 내외의 격차로 승부가 이뤄지는 박빙 선거가 될 것"이라며 "낡은 보수와 낡은 진보에 환멸을 느끼고 커져가는 중도층과 젊은 층, 인구 절반을 차지하는 수도권 표심을 보수정당이 어떻게 잡을 것이냐에 승부가 걸려있다"고 내다봤다.

야권 대선주자 지지율 1위를 독주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좋은 인상을 갖고 있다"고 평가하며 "어떤 대선 후보든 비전과 정책 능력에 대한 검증이 지금부터 이뤄질 것이고, 저 자신부터 그런 토론과 검증을 주도할 생각도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