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권주자 조경태 “실용 정치 통해 국민의힘 수권정당으로 거듭나게 할 것"
당권주자 조경태 “실용 정치 통해 국민의힘 수권정당으로 거듭나게 할 것"
  • 김수영 기자
  • 승인 2021.05.01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대표되면 지지율 10% 끌어올려... 윤 전 총장도 우리 당에 들어오게 할 것""

‘가덕도·통합신공항’, 각 지역 특색 맞는 공항으로 발전시켜야"

17대 보수영남에서 유일한 열린우리당으로 당선돼 화제 몰고와... 53세 다선 소장파로 주목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조경태 의원(5선·부산 사하을)은 30일 대구를 찾아 "당 대표가 된다면 제일 먼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의 비정상적인 상황부터 정상화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조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대구시당을 찾아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공항은 특정 도시가 아닌 국가의 소유인데, 그렇다면 당연히 국가가 보조하고 지원해야 한다는 입장"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 의원은 "가덕도 신공항 문제로 대구경북 시도민들이 매우 가슴아파했는데, 통합신공항 특별법을 야당조차 제대로 주장하지 못해 많은 실망을 했다"며 "가덕도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은 지역 특색에 맞는 공항으로 각자 발돋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년 3월 대선을 앞두고 여야가 (통합신공항 특별법을)공약에 포함한다면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속도가 더 빨라질 수 있다. 차질없이 공항이 완성되도록 우리가 모범을 보이면 여당도 따라올 것"이라고 자신했다.

야권의 유력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관해서는 "우리 당의 토양이 좋아지면 윤 전 총장도 합류할 수 있는데, 지금처럼 문 정권의 실정에 대한 반사이익에만 의존해선 어렵다"고 진단하며 "당 대표가 되면 3개월 안에 정당 지지율을 10% 이상 끌어올리겠다. 그러면 윤 전 총장도 무난히 우리 당에 들어올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국민의힘 내부에서 제기되는 '쇄신론'에 관해서는 "저는 아직 53세로 웬만한 초선보다 젊지만 선수가 5선이어서 손해보는 게 많다"며 "스스로 초·재선 의원보다 훨씬 개혁적이고 혁신적인 목소리를 내왔다고 자부한다. 믿어봐달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보수와 진보의 낡은 틀을 깨고, 실용적인 정치를 통해 국민의힘을 수권정당으로 거듭나게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