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8월 <2021 수창동 스핀오프>展
6·7·8월 <2021 수창동 스핀오프>展
  • 대구경제
  • 승인 2021.05.23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예술발전소의 지역 청년 작가 발굴 프로젝트

- 24시간 불 꺼지지 않는 특별한 전시공간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수창동 스핀오프>를 통해 6월부터 8월까지 청년작가 3인의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수창동 스핀오프>는 대구예술발전소 입구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공간이자, 유일하게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1층 윈도우갤러리에서 한 달에 한 번씩 지역의 유망한 청년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이다.

 6월 9일(수)부터 7월 4일(일)까지는 박민우 작가의 <어떤 표상의 방황과 표류>展이 진행된다. 작가는 ‘인간 한 명을 이해하는 것은 하나의 세상을 이해하는 것과 같다.’며, 작품을 통해 현재 자신의 삶을 성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7월 7일(수)부터 8월 1일(일)까지는 김도경 작가의 <모종>展이 진행된다. 작가는 존재하지 않아야 할 공간에 위치한 매력적인 이미지들을 수집하여 한 화면에 배치함으로써 공상 속 취향의 공간을 시각화하여 표현한다.

 8월에는 박우진 작가의 <43.2K>展이 8월 4일(수)부터 8월 29일(일)까지 진행된다. 작가는 주변 경관을 해한다고 기피대상이 되는 송전탑이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전기를 전달하는 소중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알리고자 송전탑을 자신만의 시각으로 표현한다.

 <수창동 스핀오프> 전시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