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미술관 유치 범시민 운동 본격 전개
이건희미술관 유치 범시민 운동 본격 전개
  • 대구경제
  • 승인 2021.06.0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이건희미술관 유치를 위한 시민단체 세미나와 범시민 성금모금운동이 본격 전개된다.

□ 대구 유치 시민추진단(단장 김형기)은 「국립이건희미술관 유치 어떻게 할 것인가」란 주제로 6월 7일(월) 오후2시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에서 대구미술협회, 대구상공회의소, 대구 유치 시민추진단, 한국문화분권연구소,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 대구관광협회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

□ 대구 유치 시민추진단 김형기 단장이 좌장을 맡고, 패널은 대구미술협회 이점찬 회장과 대구관광협회 김수진 회장, 소헌미술관 김영태 관장, 매일신문 우문기 부장, 영남일보 김수영 논설위원 등이 참석하여, 미술관 유치 방법과 시민이 참여하는 성금모금 운동 확산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그 방향성을 제시한다.

□ 이에 맞춰 지역 시민단체들은 ‘국립 이건희미술관 유치 범시민 성금모금운동 발대식’ 행사를 6월 7일(월) 오후 4시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회장, 대구예총 이창환 수석부회장, 서병철 대구YMCA사무총장, 박영기 대구시체육회회장, 신동학 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 상임대표 등이 참석하여 범시민 성금모금운동의 붐을 조성하기 위해 ‘범시민 성금모금운동 발대식’을 진행한다. 시민단체들은 모금된 성금을 대구문화재단에 기탁해 국립 이건희미술관 건립 기금 등으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는“시민단체들의 뜻을 받아들여 국립 이건희미술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성금모금운동 추진 홍보를 위해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전략적 홍보를 통해 미술관 유치에 대한 시민 관심도 제고와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아울러, 대구시는 “시민단체 주도로 진행되는 국립 이건희 미술관 유치 세미나와 성금모금 운동을 적극 환영한다”며 “앞으로 국립 이건희 미술관 유치를 위한 시민단체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