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IT여성기업인 "제4차산업혁명시대 이끌자" 결의 다져
영남 IT여성기업인 "제4차산업혁명시대 이끌자" 결의 다져
  • 대구경제
  • 승인 2021.11.18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 제13회 WIT 리더 컨퍼런스 개최
IT업계 최대 이슈 메타버스 관련 기술 동향 및 적용 사례 특강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사)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가 주관하는 2021 제13회 WIT 리더 컨퍼런스가 17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개최됐다.

 

 이 WIT 리더 컨퍼런스는 지역 IT여성기업 활성화 및 이공계열 인재육성, 경력단절 여성들의 ICT분야 일자리 창출을 독려하기 위해 IT분야 활성화 초청특강, IT분야 창의인재 발굴을 위한 전국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우수팀과 이공계 인재를 격려하기 위한 시상 및 지역 ICT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순으로 진행됐다.

지역 ICT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 터치아이티 황윤경 대표, ㈜대원지에스아이 김명희 이사, ㈜한국알파시스템 권영희 대표이사가 각각 대구시, 경상북도, 대구TP원장 표창에 선정됐다. 

 

 특히 이날 올해 IT업계의 최대 이슈 중 하나로 꼽히는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기술 동향 및 적용 사례에 대한 초청 특강도 진행됐다.

 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는 2006년 창립 이후, IT여성기업에 대한 지원과 창업 및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지식서비스 분야 여성 취․창업 지원 사업, 이공계 여대생의 실질적 취업지원을 멘토링 사업 등을 전개해오면서 IT분야 여성기업 활성화와 전문 여성 인력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IT분야 여성 창업 지원사업으로 대구경북지역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경력과 적성에 맞는 맟춤식 창업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인력양성을 강화하여 여성의 첨단 IT분야 진출을 도와 대구경북 IT분야 일자리 영역 확대 및 전문성 강화에 역점을 둔다.

(사)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 권영희 회장은 “지역의 IT여성기업들이 활기를 되찾고 유관기관의 업무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지역의 여성기업을 발굴, IT여성기업인들의 산업 환경 조성 및 기반 확보에 힘쓰겠다”며 “이공계 인재들의 패기와 도전을 격려하고 지원하여 차세대 ICT 산업의 주역이 될 창의적인 인력육성에 든든한 조언자로서의 역할에도 힘쓸 것 ” 이라고 전했다. 

(사)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장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권영희 회장

 

이날 행사에 대구시 권영진 시장과 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 경상북도 4차산업기반과 박인환 과장 등 IT 분야 정책 관계자 및 기업 종사자, 대회 수상자, 이공계 인재 등을 비롯해 100여명이 참석했다. 

“WIT”란 Woman의 이니셜 ‘W’와 ‘IT’를 조합하여‘IT여성기업인’ 또는 ‘재치(wit)있는 IT여성기업인’을 뜻하여 즐겁고 재치있게 일하는 IT여성기업인의 의미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