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광주사태 계엄군 발포는 내가 했다"
"5.18 광주사태 계엄군 발포는 내가 했다"
  • 신동국
  • 승인 2018.07.22 07: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보았다 , 당했다 , 사격(명령)했다, 그리고 ~~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글쓴이(신동국)가 보내온 것을 원문 그대로 게재하며 이글은 글쓴이의 개인 의견입니다(편집자주) 

 

1》 7080 국가가 혼란할 당시 특전사 장교의 한 사람으로서 당시 국가의 부름에 의해 518에 참가/참전 했던 진실한 내용과 체험담을; 문재인 대통령이 깔아준 멍석 위에서, 당시 ROTC 초급 장교의 예리한 눈으로서, 역사의 진실을 당당히 증언하고자 한다 .

2》북한 특수군 침투와 놈들의 선제 공격/선제사격

문대통령의 추가진상제안에는 <북한특수군 출몰> 여부 및 그들의 만행과 <사격(명령)> 관련이 뜨거운 감자일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와 우리 부대원들이 직접 북한 특수군을 보고 그들과 싸우고 그들에게 일방적으로 당했다. >

21일 11시경 수많은 고정 간첩들의 선동과 폭도화 된 수십만 추종세력들과 팽팽히 대치하고 있는 금남로 대치선상에서 특수군들은 시위대를 비집고 장갑차와 수십대의 트럭에 분승하여 우리 특전사가 방어하고 있는 최전방전선에 접근해왔다. 이제 최후의 보루 전남도청과 경찰청이 풍전등화의 위기에 놓이게 되었다. 이를 죽음으로 사수해야 하는 것은 우리 임무다. 팽팽하게 맞선 대치선상을 깨고 장갑차를 탄 북한특수군 쪽에서 우리 군을 향해 최후저지선을 넘어 먼저 선제공격을 가해 왔다 . 일시에 최후저지선이 붕괴되고 특전사는 최악의 작전인 36계 도망 작전을 펼치지 않을 수 없었다. 나도 온 얼굴이 피퉁성이가 되어 있었음을 도청 앞 분수대 가까이 까지 도망가서야 알게 되었다. 이와같이 북한특수군과 그 추종세력들은 먼저 우리장갑차를 향해 화염병을 던지며 선제공격을 했을 뿐 아니라, 우리 62 대대 후미를 뚫고 도청방향 쪽으로 몰아가면서 63 대대 쪽을 향해 엘엠지 실탄으로 선제사격을 가해 왔던 것이다. 그리고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전일빌딩 쪽에서 도 놈들이 선제사격을 가했던 것이다.

3》최초 집단 사격(명령)

1차 선제공격을 가한 북한 특수군과 추종 세력들의 장갑차와 수십대 트럭이 최후 저지선을 지키고 있던 군을 쑥대밭으로 만들고 많은 희생자를 내고 분수대 우측으로 쏜살 같이 빠져나간 뒤, 이제 2차 특수군을 선두로 고정간첩과 수십만 추종자와 폭도들을 이끌고 북의 깃발과 머리띠를 두르고 구호를 외치는 본대의 진격행렬이 시작되었다. 1차 공격도 막지 못한 터라 2차 본대가 공격해 오고자 할시 엄청난 위협이 당시 전군에 도사리고 있었다. 그들의 노도와 같은 물길을 도저히 막아낼 수 없었다. 이제 장갑차와 트럭으로 무장하여 공격한 선제 공격팀들은 전남 일대 지파출소를 공격하여 수만 수십만 총과 무기로 무장하고 있다는 정보가 들어왔다.이제 우리는 모두 나라를 지키다 죽기 직전의 위기의 순간을 맞이하게 되었다. 몇몇 전우들이 나에게 요청했고 이어 나도 상사께 건의했다.

엄청난 위기에서 사격할 수 있도록. 이어 상사께 보고했던대로 얼마후 경계용 실탄이 배정되어졌다.이제 마지막 생존 길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었다.각 지역대 별로 주위 건물을 지형지물로 하여 거점을 확보하게 했다.우리 4지역대는 지역대장을 중심으로 하여 분수대 앞 수협빌딩으로 진입했다. 옥상 거점을 확보했다. 사격 명령은 누가 내린 것도 아니지만 각자 사격 자세를 취하게 되었다. 상당수는 공중을 지향했지만 일부는 자연스럽게 총구는 특수군과 폭도들의 우두머리 쪽을 향하게 되었다. 잠시동안 정적이 흘렀다. 막상 총구는 불순분자와 특수군 놈들을 향했지만 방아쇠를 당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이때 누군가(내가 ) 신호탄 격으로 최초의 1발을 쏘았다. 이와 동시에 산발적으로 사격은 실시 되어졌던 것이다. 내가 상사께 실탄 배분요청에 의해 실탄이 배분되어졌고 사격 신호탄격으로 먼저 한발을 쏜 것에 의해 다들 사격이 개시된 것이다.

이것이 518 당시 <최초의 집단 사격명령> 인 것이다. 당시 초급장교 내지 현장 지휘관들이 생존권차원에서 그리고 내조국 대한민국을 수호하기위해 사격명령을 했고 정의의 불을 품어내게 되었던 것이다.

● 결어

우리 민족의 비극 518 ! 그러나 지금 너무 왜곡되어져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518 재조사' 는 지금 적기에 명해진 것 같다. 이제 {적폐청산 제 1호}가 {518 역사 바로세우기} 인 것을 명심 하셔야 될 것이다.11공수의 사격과 3공수의 교도소 사수 및 그후 27일 전남 도청 공격으로 광주 폭동이 진압됨으로 광주와 호남 그리고 전국민은 군에대해 진정 감사해야 될 것이다. -끝-

글쓴이 신동국

당시 11특전여단 62 대대 4지역대 2중대 6지대장 중위

현 518 역사왜곡 진상대책 국민연합 공동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동국 2018-08-07 23:20:54
우리 민족의 비극 518 ! 그러나 지금 너무 왜곡되어져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518 재조사' 는 지금 적기에 명해진 것 같다. 이제 {적폐청산 제 1호}가 {518 역사 바로세우기} 인 것을 명심 하셔야 될 것이다.11공수의 사격과 3공수의 교도소 사수 및 그후 27일 전남 도청 공격으로 광주 폭동이 진압됨으로 광주와 호남 그리고 전국민은 군에대해 진정 감사해야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