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드림스타트, 13일 오후 2시부터 ‘금융 똑똑, 경제 똑똑’프로그램 실시
문경시 드림스타트, 13일 오후 2시부터 ‘금융 똑똑, 경제 똑똑’프로그램 실시
  • 박덕근 기자
  • 승인 2018.08.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 드림스타트는 프로그램실에서 8월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초등학교 3 ~ 6학년)을 대상으로 ‘금융 똑똑, 경제 똑똑’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이 올바른 경제가치관을 형성하고 건전한 경제생활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 실시하며, 한국예탁결제원(KSD)의 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내용은 ‘도전! 기업탐험대“라는 주제로 경제를 움직이는 3주체, 기업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 용돈과 신용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보드게임을 이용해 저축과 투자 간접 경험, 기업 만들기 체험,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소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경제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올바른 경제개념을 배워 바람직하고 건전한 소비습관을 가진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