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혁신전략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재단 장학 및 대출제도 혁신방안’과 ‘재단과 타기관(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역량 강화방안’을 주제로 접수된 57편 중 우수작 6편의 제안 시상

2018-12-10     김철모 기자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은 12월 3일(월) 대학생이 바라는 한국장학재단 혁신전략 공모전 수상작 6편을 선정하여,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였다.

 

ㅇ 이번 공모는 ‘재단의 장학 및 대출제도 혁신방안’과 ‘재단과 타 기관(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기관 역량 강화방안’을 주제로 9월 19일(수)부터 10월 18일(목)까지 제안을 접수하였다.

ㅇ 접수된 제안 중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한 대학생 원스톱 지원 서비스’, ‘등록금 실제 액수에 대비한 장학금 차등지원’, ‘가구원 수에 따른 소득분위 시스템 적용’ 등 재단 학자금지원제도와 관련된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 6편이 최종 선정되었다.

□ 부처별 칸막이를 줄여 청년 지원정책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대학생 원스톱 지원 서비스’를 제안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보승 씨(동아대학교)는“저와 수상자분들의 아이디어가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커지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이정우 이사장은“재단에서 처음 추진한 혁신전략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대학생들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제안을 해주셨다”며,

ㅇ“수상작은 대내외에 널리 공유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재단은 국민참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