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평가 대상 상주시, 최우수 영천시·의성군
농정평가 대상 상주시, 최우수 영천시·의성군
  • 대구경제
  • 승인 2016.11.1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평가 대상 상주시, 최우수 영천시·의성군

경북도, '21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경북도는 11일 구미 선산체육관에서 김관용 도지사, 김응규 도의회 의장,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농업인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도민에게는 농업의 소중함과 미래성장 산업으로서의 가능성을 전하는 '제21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2016년 농업명장 2명, 농어업인대상 10명에 대한 시상과 2016년 농정 업무를 선도적으로 추진한 7개 시군에 대한 농정평가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최고의 기술을 개발해 농가에 보급한 공적으로 상주시 함창읍에서 시설오이 0.63ha을 경영하는 김인남(남, 61세)씨와 청도군 이서면에서 버섯 5.7ha를 경영하는 박희주(남, 63세)씨에게 농업명장 인증서를 수여했다.
또한, 지역 농어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 농어업인을 선정하는 농어업인 대상은 영천에서 사과를 재배하는 신종협씨(49세, 영천시 신녕면)가 전체대상을 수상했다.
분야별 대상은 ▲ 식량생산 박동훈(62세, 영주시 부석면) ▲ 친환경농업 김회수(54세, 상주시 함창읍) ▲ 채소․특작 우인오(59세, 상주시 남적로) ▲ 가공유통 하상오(57세, 청도군 풍각면) ▲ 수출부문 김종수(54세, 영천시 도동구역길) ▲ 축산 김영일(50세, 경주시 하동1길) ▲ 수산 최준식(56세, 포항시 장기면) ▲ 농어촌공동체활성화 김경돌(51세, 김천시 개령면) ▲ 여성농업인 이진희(52세, 포항시 신광면)씨가 각각 수상했다.
2016년 농정시책 전 분야에 대해 평가하는 시군 농정평가(7개 시군) 대상은 상주시, 최우수는 영천시, 의성군, 우수상은 안동시, 문경시, 예천군, 봉화군이 수상했다.
부대행사로는 경북 농업명장관과 지역 쌀 브랜드 전시․홍보, 떡메치기 및 나눔 행사, 먹거리 장터 운영, 토종씨앗 전시 및 나눔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특히, 베트남, 중국, 필리핀 등 결혼이주여성들이 직접 참여해 준비한 이름도 낯설고 맛도 생소한 다문화 요리를 행사 참석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연이은 FTA 발효와 농산물 가격 불안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한 해 동안 수고한 농업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관용 경북지사는 축사를 통해 "올해는 가뭄과 폭염, 태풍 등 기상이변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고향 들녘에서 농촌현장을 묵묵히 지켜온 농업인 여러분들이 정말 자랑스럽고 존경받아 마땅하다."고 격려하며, "오늘 행사가 농업인이 하나 되는 뜻 깊은 화합의 자리가 되어 앞으로도 경북 농업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