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 대상 제2회 영어듣기능력평가 실시
중․고등학생 대상 제2회 영어듣기능력평가 실시
  • 권기억 기자
  • 승인 2018.09.12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FM 라디오를 통해 전국 동시 실시 -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동시 실시하는 영어듣기능력평가가 11일(화) 중학교 1학년을 시작으로 12일(수) 중2, 13일(목) 중3, 18일(화) 고1, 19일(수) 고2, 20일(목) 고3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년별 20개 문항 5지 선다형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과정평가원에서 출제하여 EBS FM 방송을 통해 송출된다. 평가는 학년별 해당 일자 11시에 시작하여 17~27분간 실시될 예정이다.

경상북도교육청은 2018학년도 영어듣기능력평가 주관교육청으로 합동참모본부와 산림항공본부에 평가시간 비행소음 통제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평가도구는 지난 8월 29일(수)에 도교육청 관내 23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 장학사 협의회를 통해 배부되었고, 일선 학교는 교육지원청의 관내 교감회의를 통해 문제지를 전달 받았다.

영어듣기능력평가는 대부분의 학교에서 영어과 수행평가로 활용되고 있는데 반영비율은 학년 초 학교별 수행평가 계획에 의거한다.

평가가 완료되면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 - 정책과 – 외국어교육 – 영어듣기능력평가」에서 해당 문제지, 대본, 정답, 음성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김덕희 정책과장은“영어듣기능력평가는 다른 수행평가와는 달리 일선학교에서 평가를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시․도교육청 연합으로 실시하고 있으므로 엄정하게 관리하고 공정하게 평가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