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할매·할배의 날' 기념식
군위군, '할매·할배의 날' 기념식
  • 대구경제
  • 승인 2015.11.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 '할매·할배의 날' 기념식

3대가족 공동체 회복 계기 제공

군위군은 지난28일 삼국유사문화회관에서 '할매·할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지금까지의 동참에 감사드리고 '할매·할배의 날'의 취지를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 준비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진 군의회의장과 권순박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종구 군노인회장 등 지역내 기관장들과 3대 가족들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코디언 연주와 철가방코미디의 식전공연과 유공차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독도사랑 태권도 시범단과 향토가수, 기웅아재와 단비의 축하공연은 3대가족이 어울려 가족 공동체를 회복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이날 3대가 함께살며 모범적 생활로 할매·할배의 날 사업 취지를 실천하는 군위읍 이병부외 8가족에게 '화목한 가족상'을 표창했다.
매월 마지막주에는 시설 입소자들의 가족을 불러 특별식과 공연으로 할매할배의 날을 실천하는 백송요양원과 부계청소년의 집과 결연을 맺어 조손간의 친교의 프로그램을 가지며 효체험의 장 마련으로 할매할배의 날 사업에 동참해온 성바오로 안나의 집과 매월 경로당에 짜장면 봉사를 하는 군위여성의용소방대에 감사패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민들의 '할매·할배의 날' 사업의 적극적 동참에 감사드리며 요즘처럼 가족간의 유대관계가 약한 핵가족시대에 어른신들의 지혜와 어려운시대를 견디고 발전시켜 풍요로움시대를 물려주신 어르신들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를 삼고 '할매·할배의 날' 취지를 다같이 실천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