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다양하고 알뜰한 대구여행 즐기자 !
추석연휴, 다양하고 알뜰한 대구여행 즐기자 !
  • 대구경제
  • 승인 2018.09.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추석 맞춤 이벤트들을 준비
대구신세계백화점9층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배스킨라빈스

대구시는 추석 연휴 기간 가족·친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구의 다양한 관광지들과 추석 맞춤 이벤트들을 준비했다.

먼저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닷속 세상, ‘얼라이브 아쿠아리움’(대구신세계백화점9층)에서는 이번 추석 메인수조에서 한복 입은 다이버들이 한가위 맞이 특별인사를 할 예정이다.

아쿠아리움 곳곳에 있는 보름달을 찾아 개수를 맞히면 한정판 펭귄 뱃지를 증정하는 ‘한가위 보름달을 찾았달’(9.15~10.31)과 퀴즈를 풀고 응모해 선정되면 대구-타이베이간 왕복 항공권을 주는 ‘아쿠아리움 관람하고 타이완 가자’(9.8~9.30)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http://www.aliveaqua.com/)참조하면 된다. 9층에는 세계 최대 디저트 브랜드인 배스킨라빈스도 있다.

이외에도 도심속 유럽식 테마파크인 이월드, 동물들과 함께 뛰어놀고, 만지고, 먹이도 주고, 사진도 찍는 ‘교감형 생태동물원’ Resort 스파밸리 네이처파크, 국립대구과학관, 대구비엔날레, 골목투어 청라버스와 도심순환 시티투어 버스, 등을

 추석연휴 대구 관광을 위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온라인을 통한 대구관광 안내서비스를 추천한다. 대구관광 블로그(https://blog.naver.com/daeguvisit)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aegutour)에서는 대구 가볼만한 곳들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오프라인 안내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대구관광정보센터는 1330 전화서비스를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대구관광에 대한 정보어제공 및 통역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한다. 또한 대구공항, 동대구역, 동성로, 이월드, 대구역에서 연휴기간 내내 관광안내소를 운영하여 대구관광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한다.

문화관광 해설은 추석당일을 제외하고 대부분 해설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나 경찰역사체험관, 달성공원, 제일교회 역사관 등은 연휴 기간동안 일부 휴관하는 곳이 있으니, 대구시 관광협회(053-746-6407)에 문의하거나, 대구관광안내 홈페이지(http://tour.daegu.go.kr/) 하단의 “문화관광해설 신청하기”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추석, 대구에서는 고향을 찾은 귀향객들과 5일간의 황금연휴를 대구에서 보낼 관광객을 위한 각종 추석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추석이 대구를 느끼고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