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상주 화령지구 전투 전승기념식
제10회 상주 화령지구 전투 전승기념식
  • 대구경제
  • 승인 2018.09.2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악대공연, 태권도시범, 초청가수공연, 전시/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상주시(시장 황천모)와 제50보병사단은 제10회 상주 화령지구 전투 전승기념식 및 기념관 개관식의 완벽한 준비를 위해 9월 20일(목) 화령 전승기념관 다목적실에서 6.25참전상주시지회, 상주시교육지원청, 상주경찰서, 상주소방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 준비(최종)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영근 6.25참전유공자회 상주시지회장 배재우 50사단 인사계획장교, 이주환 상주시 안전행정국장의 인사말에 이어 50사단 6.25전승행사 TF팀으로부터 행사 추진 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있었다.

이어, 상주경찰서, 상주교육지원청,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등 관계관들의 준비 상황에 대한 토의로 진행이 되었다.

상주시와 50사단은 참전용사의 호국 의지와 고귀한 희생 정신을 되새기고 시민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참전용사 명예 선양 및 국민 안보관 확립에 중점을 두고 보다 알차면서 기억에 남을 전승기념식 및 기념관 개관식이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8일(월) 화령장전적지와 화령전승기념관에서 개최되며 기념식 및 개관식에 따른 군악대 공연, 태권도 시범, 초청가수 공연, 전시/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