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재배전서' 증·보판 제작!
'인삼재배전서' 증·보판 제작!
  • 대구경제
  • 승인 2016.01.0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삼재배전서' 증·보판 제작!

풍기인삼시험장 최신 인삼재배기술 지침서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풍기인삼시험장은 "기존의 인삼 재배 농가와 처음 인삼 재배를 시작하는 농가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2013년도에 처음 인삼재배전서를 제작 보급된 후에, 증·보판을 제작해 금년 12월말부터 2016년 초까지 경북도내 인삼 재배농가 및 인삼 관련 유관기관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최근 인삼 재배면적은 줄어들고 있는 반면에 신규 인삼재배 농가는 다소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2015년 기준으로 볼 때 경북도내 인삼주산시군은 영주 풍기를 중심으로 봉화, 영양, 상주 등 경북 북부지역으로, 전체 재배면적 1,180ha에 1,400여 농가가 인삼을 재배하고 있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풍기인삼시험장에서는 인삼 재배농가들의 재배상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농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3년 국내 인삼특화시험장 최초로 인삼재배 관련 최신정보를 담은 『인삼재배전서』를 제작하여 농가에 보급한 바가 있다.
이번에 제작․배포하는 증·보판 '인삼재배전서'에 수록된 주요내용은 인삼이용 기원, 원산지, 해외인삼 소개, 인삼의 품종, 예정지 관리, 재배방법, 병해충 방제 및 기상재해 대응, 인삼이용방법, 인삼산업 관련법 등 방대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어 실제 인삼 재배농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판단하고 있다.
풍기인삼시험장 권태룡 장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현장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연구개발하여 인삼재배농가와 가공․유통 등 인삼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