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백자', 부산디자인페스티벌 전시 참가
'청송백자', 부산디자인페스티벌 전시 참가
  • 대구경제
  • 승인 2015.11.1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백자', 부산디자인페스티벌 전시 참가

현대적 감각의 새로운 백자를 선보인다

청송군의 대표적인 향토문화유산인 청송백자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5 부산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해 현대적 감각의 새로운 백자를 선보인다.  
국내 제2의 도시이자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허브인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5 부산디자인페스티벌'은 국내외 스타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문회사,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온 리빙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다.
이번 전시에서 청송백자는 현대인들의 취미생활과 라이프스타일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총 200점의 작품을 선보이다.
특히 청송백자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현대인들의 리빙트랜드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연출을 선보인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 배수진 이사장은“이번 부산디자인페스티벌 청송백자 특별전시를 통해 그동안 수도권에서 다져진 청송백자의 디자인경쟁력을 바탕으로한 과감한 홍보마케팅으로 부산⦁동남권역에서의 청송백자 브랜드가치를 높여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명품도자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조선시대 대표적인 4대민요(民窯)인 청송백자는 청송군이 청송백자재현사업을 통해 복원하였으며 현재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청송백자의 옛 명성을 되살리기 위해 다양한 학술연구와 활발한 전시활동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