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팔공산수련원 3대 조손캠프
대구팔공산수련원 3대 조손캠프
  • 대구경제
  • 승인 2016.08.0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팔공산수련원 3대 조손캠프

세대 간 소통의 기회

대구팔공산수련원은 세대간 소통과 건강한 가족문화 정착을 위해 5일부터 6일까지 대구 유·초·중·고등학교를 다니는 자녀가 포함된 3대 가족 대상 '2016 조손캠프'를 운영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나친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 간 유대감 약화가 학생들의 정서발달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자라나는 아이들의 인성을 회복하고 가족공동체를 복원하고자 지난 5월 포항 해양수련원에서 열린 '3대 가족 효사랑 캠프'에 이어 팔공산수련원(이하 수련원)에 조손 3대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캠프에는 5일부터 6일까지 1박2일간 캠프 참가를 희망한 220여 가족 중 공개 추첨을 통해 50가족 259명이 선정됐다.
수련원에서 열리는 3대 조손캠프는 올해가 두 번째로, 할아버지·할머니부터 손자·손녀까지 3대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연령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야영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5일 입영식 후 '조손이 함께 걷는 행복 트래킹', '조손이 함께 만든 숲 공예'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팔공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저녁에는 '가족 레크레이션', '캠프파이어와 촛불의식' 등을 통해 서로의 속내를 얘기하고 소통하며 가족이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6일에는 '조손이 함께 하는 재난안전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해 각종 산악재난과 화재·홍수 등에 대비하는 안전 훈련을 하는 보람찬 시간도 가진다.
수련원은 이번 캠프 참가 가족들에게 가족별 텐트와 매트리스를 제공하고, 수련원 야영장 및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송승면 팔공산수련원장은 "조손캠프는 자연속에서 심신수련과 더불어 가족의 교육적 기능 회복을 위한 인성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캠프가 조손관계 회복과 세대 간 소통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