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서 재향군인회 전남강진 재향군인회와 영호남 자매결연 행사 가져..
대구달서 재향군인회 전남강진 재향군인회와 영호남 자매결연 행사 가져..
  • 지근영 기자
  • 승인 2018.10.04 08: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서구 재향군인회(회장 강주열)는 지난달 30일 전남 강진 재향군인회(회장 김영배)를 방문해 영·호남 교류행사및 전라 병영성 안보견학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안보견학및 자매결연 행사는 대구 달서구재향군인회가 나라사랑및 영호남 화합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이날 참석자들은 현장견학을 통해 호국보훈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는 자리가 됐다.

대구 달서구 재향군인회와 전남 강진 재향군인회가 안보순레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달서구 재향군인회와 전남 강진 재향군인회가 안보순레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라병영성은조선조 500년 간 전라도(제주포함) 53주 6진을 통할한 육군의 총 지휘부로 1417년(태종 17) 본래 광산현에 설치되어 있던 병마절도사영을 이설한 성이다.


그리고 이날 이어진 교류행사에 달서재향군인회및 전남 강진 재향군인회를 비롯해 강진군의회 의장등 11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소재 청자골식당 에서 환영식 및 오찬 등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으며  영·호남 두 지역 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강주열 대구달서구 재향군인회장은 “전남 강진 재향군인회와 자매 결연을 맺고 영·호남 두 음역 간의 화합에 기여하고 업무를 교류하는 아름다운 전통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며 “재향군인회가 상호지역 사회에 대한 봉사 및 향군의 본연 역할에도 최선을 다해 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병률 2018-10-04 15:25:49
지근영기자님
수고많이하셨습니다
정말 영호남 자매결연이 향군에서
시작하는 멋진 만남이되길 기원해봅니다
지근영기자님 아자ㅡ아자ㅡ화이팅

김동배 2018-10-04 11:41:37
지근영 기자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