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의원 대상 인권리더십 교육 실시
대구시의회, 의원 대상 인권리더십 교육 실시
  • 대구경제
  • 승인 2018.10.0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의회(의장 배지숙)는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사무소와 함께 10월 1일(월) 14시부터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 의원을 대상으로 인권리더십 교육을 가졌다.

 

○ 이 날 교육은 최근 통학버스 영유아 방치와 장애인 탈시설 자립문제 등이 이슈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구광역시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있어 인권적 접근 견지 등 지역 인권리더로서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 되었다.

○ 주요 교육내용은 헌법적 차원의 권리로서 인권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 인권침해 사례 등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김해원 교수와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사무소 이용근 소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 교육 후에는 지역 인권의 옹호자로서 대구광역시 의원들의 역할과 각종 인권침해 문제에 대한 해결책 마련 등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 대구시의회 배지숙 의장은 “이번 인권리더십 교육을 통해 인권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며, 약자나 소수자의 권리가 부당하게 침해되는 등 인권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한편 시의회에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교육 만족도 등을 고려,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사무소와 함께 인권감수성 향상 과정 등 전문과정 확대 운영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