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1:1 이용자 맞춤형‘북코디네이터’서비스 운영
중앙도서관, 1:1 이용자 맞춤형‘북코디네이터’서비스 운영
  • 한상규 교육전문기자
  • 승인 2018.10.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쏭달쏭?! 궁금한 도서정보, 북코디네이터를 이용하세요! -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장해광)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제별 참고 사서의 1:1 맞춤형 독서활동 지원을 위한 북코디네이터서비스를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북코디네이터서비스는 최근 다양한 정보매체의 홍수 속에서 직접 책을 선택하고 읽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어린이들을 위하여 주제별 참고 사서 매칭을 통한 1:1 맞춤형 독서지원 서비스이다.

진로 탐색(꿈 찾기, 직업의 세계, 역할모델 등), 독서지도(독서, 글쓰기, 독서토론 등), 인문(문학, 역사, 여행) 등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도서자료나 독서정보에 대해 각 주제별 참고 사서인 북코디네이터가 질문유형과 이용자의 대상별, 상황별, 독서경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질문자에게 적합한 1:1 맞춤형 독서정보를 제공하여 준다.

신청방법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www.tglnet.or.kr)나 방문(어린이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실(231-2063), 인문자료실(231-2059)로 문의하면 된다.

북코디네이터 서비스를 이용한 어린이의 학부모는 "아이의 연령과 관심분야에 맞는 흥미로운 책들을 추천해 주어서 아이가 책에 흥미를 갖고 독서활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