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행 달성사랑투어
아름다운 동행 달성사랑투어
  • 지근영 기자
  • 승인 2018.10.25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성진, 민간위원장 배명호)는 23일 관내 독거어르신들을 모시고 달성군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달성사랑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투어는 평소 경제 및 생활여건으로 인해 여가를 누리지 못한 관내 독거어르신들 생활에 활력을 제공하고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달성군 남부권 일대를 중심으로 하는 사문진 나루터와 비슬산 대견사 및 송해공원 등 주요 문화관광지를 탐방하면서 달성군의 유래와 역사를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이날 참석한 독거어르신들은 여러 어르신들과 어우러져 홀로 지내면서 느꼈던 소외감과 외로움을 따뜻하고 정겨운 마음으로 해소할 수 있었다.

다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명호 민간위원장은 “이번 특화사업을 준비하면서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해드릴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이와 같은 특화사업을 생각하고 고안하여 관내 어려운 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성진 다사읍장은 “관내에서 이런 사업이 많아질수록 살기 좋은 다사가 될 것으로 믿는다. 큰 베풂을 보여준 협의체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모두 건강하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