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 철도 전문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약
대구도시철도공사, 철도 전문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약
  • 지근영 기자
  • 승인 2018.10.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부터 년 4회 120여명 교육생에게 실무이론 및 현장실습교육 제공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10월 25일(목) 15시 본사 5층 회의실에서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와 철도차량 운전면허 취득과정 교육생을 위한 실무이론 및 현장실습교육을 제공하는「산학협력 부속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관사의 꿈을 가진 교육생들에게 공사의 20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수하여 기관사 운전면허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도시철도 관련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체결되었다.

 협약에 따라 현장실습교육은 2019년부터 년 4회에 걸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교육시간은 1회 당 16시간이 소요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기관사 업무일반, 선로견습, 차량기지 및 종합관제소 견학 등이다. 교육은 월배차량기지, 교육원, 종합관제소 등에서 이뤄진다.

 한편, 공사는 경북대, 영남대, 계명대 등 6개 대학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여 인재 양성 및 도시철도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철도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과 전문적인 지식제공 및 관련정보 등을 공유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한층 더 공헌하는 지역 대표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