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과학중점학교 Miracle & Science 캠프 개최
2018 과학중점학교 Miracle & Science 캠프 개최
  • 한상규 교육전문기자
  • 승인 2018.10.30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성과 융합적 마인드를 갖춘 과학인재 양성-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20181030() 국립대구과학관에서 2018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 (Miracle & Science)를 개최하였다.

이날 캠프는 교육부의 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된 계림고(교장 이현재)가 주관하였으며, 포항고, 포항이동고, 구미고, 구미여고, 김천여고, 문경여고, 청도고, 함창고 등 9개교의 과학중점 업무담당교사, 지도교사 및 학생 등 115명이 참가하였다.

과학중점학교 Miracle & Science 캠프에서는 전체 18팀이 약 8개월 동안 수행한 과제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연구 성과 및 경험을 공유하였다. 또한 과학관 탐방 및 과학탐구체험활동으로 과학적 원리를 학습하고 과학에 대한 소양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 과제연구 발표대회는 학생 4명과 지도교사가 팀을 이루어 관찰, 실험, 연구 활동을 통해 얻어진 성과를 겨루는 대회로 심사방법은 창의성, 타당성, 노력도 3차원 평가요소에 따라 지도교사와 동료학생이 심사를 하고 이를 합산하는 다면적 평가 방법을 채택하였다.

과학중점학교 Miracle & Science 캠프는 우수인재의 이공계 진학 촉진과 창의성과 융합적 마인드를 갖춘 미래형 과학인재 육성이라는 과학중점학교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되었다.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미래의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중점학교에 대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