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의 꿈과 재능을 위한 배움터’ 대구청소년문화의 집「꼼지락발전소」개관
지역 청소년의 꿈과 재능을 위한 배움터’ 대구청소년문화의 집「꼼지락발전소」개관
  • 지근영 기자
  • 승인 2019.05.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시설(단체) 및 인근 지역주민 200여명 참석

▸ 시설규모(부지 1,587.2㎡, 연면적 3,973.24㎡, 지하1/지상5층)

대구시는 오는 10일(금) 오후 2시 지역 청소년의 꿈과 재능을 위한 배움터인 대구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 발전소’를 개관 한다고 밝혔다.

□ 대구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 는 서구 중리동(국채보상로 34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1층 지상5층으로 연면적 3,973.24㎡규모로 2016년~2019년(4년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조성 되었다. 대구시가 설립하고 재단법인 대구청소년지원재단이 위탁운영 한다.

○ 주요시설로 1층은 창의존, 사무실, 유스카페공간이며, 2층은 요리실습실, 책놀이터, 상상계단, 3층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동아리실, 소강당, 프로그램실, 4층은 암벽등반장, 작은극장, 열린무대, 댄스연습실, 밴드실, 미드어Lab, 체육활동실, 5층은 대강당, 옥상달빛무대로 건립되었다.

○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적 활동 공간 및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을 맞을 예정이다.

□ 현재 대구시는 청소년 수련원2개소, 수련관5개소, 특화시설 1개소및 청소년문화의집 4개소로 총 14개소의 청소년수련시설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각 시설별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청소년 자치기구 지원 등을 통해 창의적인 청소년 육성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어 있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청소년들의 전용공간을 마련하게 되어 뜻 깊게생각한다”며 “앞으로 효율적이고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지역사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때”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