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엑스코에서 ‘통일실천대회’ 열려
18일 엑스코에서 ‘통일실천대회’ 열려
  • 대구경제
  • 승인 2023.02.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현진 글로벌피스재단 세계의장의 기조연설...

박구윤, 은가은, 현진우, 진이랑, 전향진 등 인기가수들 축하 공연도 펼쳐져

‘통일실천시민대행진 시민조직위원회’는 2025년까지 천만 시민의 동참을 통해 통일플랫폼 구축에 나섰다. 조직위원회는 올해 전국적으로 10만명의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전국적인 통일 실천 의지를 결집할 예정이다.

 

광복 80주년이 되는 2025년 시민의 힘으로 한반도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해 주요 6개 시민단체가 모여 결성한 ‘광복 80주년 맞이 통일실천시민대행진 시민조직위원회’는 올해 대구시 등, 주요 5개 도시에서 1천만 시민통일운동을 위한 대행진을 시작한다고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대구지부가 14일 밝혔다.

2월 2일 부산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대구, 서울을 돌며 전국에서 통일 실천 시민참여캠페인을 개최한다.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이하 통일천사), 대한민국헌정회, 대한노인회, 대한민국재향경우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회 등 6개 단체가 참여해 지난해 결성한 ‘통일실천시민대행진 시민조직위원회’는 올해 10만 시민 캠페인을 통해 통일시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조직화하여 ▲2024년 세계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시민 결집 ▲2025년 통일운동 플랫폼 완성 및 1000만 시민 결집을 목표로 한다.

오는 18일 오후 2시 대구 엑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1차 통일실천대회에서는 문현진 글로벌피스재단 세계의장 겸 서비스포피스(SFP) 설립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각계 각층의 시민단체들이 통일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행사가 진행되며, 박구윤, 은가은, 현진우 등 인기가수들이 함께하는 축하 공연도 펼쳐진다.

주최측은 “통일 한반도의 비전 '코리안드림'을 제시하며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통일된 새로운 국가 실현을 주도해 오고 있다. 코리안 드림은 미국 건국의 아버지들이 작성한 독립선언서의 근본 철학처럼 인류 보편의 가치 즉 인간 존엄성과, 인권, 자유 등을 기틀로 자유롭고 평화로운 통일 한반도 실현을 촉구해 오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한민족의 정체성의 근간을 이룬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 정신’인 코리안드림을 비전으로 세우고 남북은 물론 세계 시민들의 조직된 힘과 한미동맹을 중심으로 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강화하고 한반도 관련해서 통일이 정책적 최우선이 되도록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경호 대구지부 상임대표는 “평화통일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꾀하기 위해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한민족 전체의 생존이 걸린 ‘통일’을 위해 시민들이 스스로 일어나자는 취지로 개최된다”고 설명했다.

'광복 80주년 맞이 통일실천시민대행진 시민조직위원회'는 지난해 8월 고양 킨텐스에서 시민 2만명이 참가해 광복 80주년이 되는 2025년 한반도 평화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목표로 출범했다. 오는 21일 서울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서울 대회를 개최해 전국 단위의 시민통일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