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장, "홍준표 대구시장과 3월 국회 군 공항 특별법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
강기정 광주시장, "홍준표 대구시장과 3월 국회 군 공항 특별법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
  • 대구경제
  • 승인 2023.02.28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28일 "홍준표 대구시장과 3월 국회에는 반드시 군 공항 특별법, 쌍둥이 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얘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홍 시장과의 면담에서 어떤 얘기가 오갔는지 묻자 이같이 말했다.

강 시장은 "군공항 이전 특별법인 광주공항 특별법과 대구공항 특별법은 쌍둥이 특별법으로 2월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 시키자고 서로(홍 시장과) 협의했으나 통과 못 했다"면서 "민주당이 통 큰 결단을 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홍 시장과 달빛 철도의 예타 면제를 추진해야 한다는 뜻을 나눴다"고 했다.

이어 "달빛내륙철도는 대구와 광주를 잇는 하나의 철도가 아닌 지역주의의 오랜 벽을 허무는 통로"라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2038 대구·광주 하계아시안게임 공동유치에 대해선 "대구시의회와 광주시의회에서 의결한 만큼 양 도시에서 빠르게 제안서를 준비해 여러 절차를 함께 잘 이행하겠다"고 했다.

강 시장은 이날 제63주년 2·28민주운동 기념식에 참석차 대구를 찾아 홍 시장과 면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