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청년 애국로드’ 운영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청년 애국로드’ 운영
  • 대구경제
  • 승인 2023.06.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9 ~ 34세 MZ세대 ‘보훈시설’과 함께하다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은 5 ~ 6월에 걸쳐 도내 19세 ~ 34세 청년 60명을 대상으로 ‘청년 애국로드’ 사업을 운영한다.

경북북부보훈지청이 주최하고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경북과 서울, 경기 지역 보훈시설을 탐방하는 ‘청년 애국로드’와 경북과 대구지역 현충시설과 인물들을 알리는 ‘나라사랑 알리미’ 두 가지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운영된 ‘청년 애국로드’는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월영교 인근에 위치한 6.25전쟁 참전용사 선양비, 안동교 전투지인 영호루 등 경북 북부 지역의 여러 보훈시설들과 서울, 강화, 파주의 보훈시설과 근현대사의 주요 역사적 현장을 탐방하며 한국 근현대사의 역사적 현장을 직접 찾아가 보았다. 특히, 참가자들은 탐방지에 대해 직접 조사하고 현장에서 발표하며, 본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한다.

또한, 6월 6일 현충일에는 경북과 대구의 현충시설들을 경북도민들에게 알리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보는 ‘나라사랑 알리미’활동으로 호국보훈 정신을 함께 나눠보며 전해주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정진영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장은 “MZ세대들에게 지금의 우리가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음을 역사적 현장에서 느껴보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 보훈시설들이 청년들에게 여가와 휴식의 공간으로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